본문으로 바로가기

"어디선가 멤버십 포인트가 줄줄 새고 있어."


백작이 소비활동을 할 때마다 느끼는 부분이다. 그는 T멤버십, L포인트, 뷰티 포인트 등등 우리나라에 존재하는 수 많은 멤버십에 (그도 모르게) 가입은 되어있는데, 그때마다 결제과정에서 카드를 내밀고 포인트를 챙기는 걸 깜박(또는 번거로워)하곤 했었다. 그는 이런 부분 타파를 위한 고민을 안고 있었고 주변인들의 조언을 통해 단번에 해결할 수 있었다.


멤버십 바코드, 갤러리에 모아두기

백작은 그의 친구 중 하나가 KT멤버십 바코드를 갤러리에 저장해두며 사용하는 걸 보고 생각했다. 그가 가진 모든 멤버십마다 그에 해당하는 바코드는 분명 있을 것이고 그 바코드를 이미지로 모아두면 되는 것.


예를 들어 백작이 자주 이용하는 멤버십 중 하나인 T멤버십. 백작은 핸드폰에 설치된 T멤버십 앱을 열어 캐셔에게 보여줄 바코드를 불러왔다.

갤러리 멤버십 사용 방법 이미지 (1)백작의 T멤버십 바코드


이 바코드를 캡쳐하하면 이미지로 전환 완료. 백작은 이런 방법으로 갤러리에 수많은 그의 멤버십 바코드를 수집했다.

갤러리 멤버십 사용 방법 이미지 (2)백작의 갤러리 내 멤버십들


수많은 멤버십 카드를 들고 다니거나, 결제 단계에서 멤버십 혜택을 얻기 위해 일일이 해당 멤버십 앱을 열어야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으니 그것만으로도 활용성은 증가한다. 어차피 써야 할 돈이라면 그에 따른 멤버십 혜택도 얻는 것이 좋다는 것이 그의 지론이다. 백작은 "물론 쓰지 않아도 되는 돈이면 안 쓰는 게 낫다."라고 마지막 언급을 보탰다.




이 포스팅은 백작의 과거 운영했던 블로그(https://countk.tistory.com, 현재 해당글 삭제)의 2019.2.8자 포스팅을 옮겨온 것임을 알려드립니다.



백작의 핸드폰 라이프 관련 글

2019/03/05 - [Useful in life] - 갤럭시 S9/S9+ 안드로이드 9.0 파이(Android 9.0 Pie) 통화녹음(Voice Recorder) 지원 여부 체크

2019/03/05 - [Useful in life] - T멤버십 내맘대로 플러스 종료 임박

2019/03/02 - [Useful in life] - 2019년 SKT 멤버십 등급 알아보기